앵커 멘트제7회 성남시 평생학습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오는 11일부터 배움숲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 후기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자세한 소식은 신예림 기자가 전합니다.

기사 멘트어르신 삶의 이야기와 글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시화전.

성인 문해교육을 통해 뒤늦게 한글을 배운 어르신들의 글 30점이 영상에 담겼습니다.

제7회 성남시 평생학습박람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평생학습을 실천한 시민들이 그동안 만든 작품을 전시하거나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경험을 나누는 평생학습박람회.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올해는 이 모든 것을
온라인으로 옮겨왔습니다.

<인터뷰> 용경화 주명희 / '꿈탄이'
"평생학습센터에서 동아리 지원을 받아서 마술을 배웠고요. 올해는 귀여운 인형도 만들었는데요. 이것을 여러분에게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영광이고 기뻤습니다. 대중들과 대면으로 마음껏 펼칠 수 있고 문화생활을 마음껏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인형극과 색소폰팀의 축하공연부터 성인 문해교육 어르신들의
시화전 소개가 이어지고.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은 시민들의 경험도 함께 나눕니다.

<인터뷰> 김현숙
"비대면으로 시니어 건강지킴이 수업을 많이 받아서 이 수업을 시민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서 기쁘고요.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주어져 많은 분에게 도움되면 좋겠습니다."


<인터뷰> 최윤아 사회복지사 /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박람회가 비대면으로 진행된 것에 대한 아쉬움은 있지만 저희 시니어 건강지킴이 어르신이 배우신 운동을 지역주민분께 직접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7개 평생학습기관에서 운영하는 매트 필라테스와 에코백 만들기,
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등 간접 체험이 가능한 방구석 1열 체험 코너도 열립니다.

고미숙 고전평론가가 북토크 콘서트로 진행하는
'신의 선물, 책 읽는 즐거움' 강연도 들을 수 있습니다.

제7회 성남시 평생학습박람회는 오는 11일부터 성남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숲을 통해 관람할 수 있습니다.

ABN뉴스 신예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