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판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스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4일(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5월愛 효도해 봄 행사로 90세 이상인 장수 어르신을 모시고 장수잔치와 그 외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일상회복을 위한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대면으로 진행된 5월愛 효도해 봄은 사전예약으로 접수받아 진행했습니다.


 장수잔치가 열리는 복지관 3층 강당입니다.
 일운 관장스님은 장수잔치 행사 전, 어르신들에게 축하인사를 드리고 일상을 여쭤봅니다. "복지관에서 집으로 그림그리기 재료를 줘 그림을 그리고 있다."는 박옥경 어르신, "독서가 취미다. 오늘 장수잔치에 초대해 줘 고맙다."는 한정희 어르신은 엄지 척하며 무척 즐거워 하십니다.


 2022 판교노인종합복지관 5월愛 효도해 봄~!
장수 만만세~~ 장수잔치 사회자 이동재 사회복지사입니다. 사회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중에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부탁했습니다.


 장수잔치 오프닝 행사 첫번째 순서는 성남시 고령친화도시 축하공연 및 판교노인종합복지관 색소폰 교실 수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숲속 앙상블'팀의 색소폰 연주가 있었는데요. '보랏빛 엽서'와 '머나먼 고향'을 들려주었습니다.


 이어 한국문화예술사 이미옥 단장의 멋진 한국무용 공연은 장수잔치 행사장을 축제의 장으로 분위기 UP시켰습니다.


 오프닝 행사가 끝나고 장수잔치를 축하해주기 위해 온 내빈 소개가 있었습니다.


 내빈석에는 판교노인종합복지관 후원자 대표와 자원봉사자 대표가 함께 자리했습니다.


 장수잔치에 앞서 노인복지발전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이 있었는데요. 주식회사 대양씨아이에스 최동성 대표는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후원금을 일운 관장 스님에게 전달했습니다.


 주식회사 성삼 남용일 대표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복지관 이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멸균방역 기부활동을 했습니다.


 5월愛 효도해 봄~! 장수 만만세~ 장수잔치는 장수 축하와 건강을 기원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장수잔치의 주인공은 여섯분으로 판교노인종합복지관 회원 중 90세에서 96세 어르신들입니다.
 ㅇ어르신들은 각자의 장수 비법을 소개했습니다.


 

 
 
 판교노인종합복지관 일운 관장스님은 "코로나19로 인해 복지관에 어르신들이 많이 계신 모습이 그리웠는데 2년 만에 어르신들을 모시고 행사를 하게 돼 감회가 새롭고 오랜만에 복지관이 활기에 찬 것 같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인사말을 했습니다.


 전동억 분당구청장은 축사에서 "어르신들의 장수를 축하드리며 건강하시길 바란다. 부모님이 살아계신다면 여기 계신 어르신의 연세와 같을 것이다. 부모님을 뵙는 마음으로 인사 드리겠다."며 어르신들에게 큰절을 올렸습니다.
 장수 어르신을 대표해서 고영열 어르신이 감사인사를 했습니다.
 
 "코로나19로 모두들 고생하셨는데... 2년 만에 다시 뵙게 돼 반갑습니다.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장수를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따뜻한 사랑으로 반겨주시고 베풀어 주셔서, 저희 가슴 속에 여러분의 예쁜 모습을 담고 축하로 해준 멋진 말은 마음에 담겠습니다. 오늘 잊지 못할 하루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객 어르신 대포로 박복남 어르신이 축하 인사를 합니다.

 "선배님들이 예쁜 모습으로 앉아 계셔서 너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장수 비법 대로 열심히 운동하고 건강하게 살겠습니다. 부디 무병장수~ 무한장수~ 하십시요."


 판교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자 김성하 대표, 후원자 김경선 대표와 후원자 대표들은 홍삼세트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판교노인종합복지관 직원 합창단은 "어버이 은혜"를 불렀습니다.


 합창을 마친 직원들은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큰절을 올렸습니다.


 어버이 날을 맞이하여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판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준비한 카네이션과 기념품을 선물했습니다. 1부 장수잔치가 끝나고 11시부터 2부 행사가 로비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부는 봄날 사진관, 보이는 라디오, 노인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양하게 준비했는데요. 특히 봄날 사진관은 사진 수업 수강 어르신의 재능 기부로 촬영부터 인화까지 무료로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봄날의 추억"을 선물했습니다.


 2022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판교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5월愛 효도해 봄~ 장수 만만세~ 장수잔치를 마련해 장수어르신들에게 축하와 건강을 기원했습니다.

어르신들~! 무병장수~! 무한장수~! 하세요~~

출처: 성남시공식블로그(https://m.blog.naver.com/sntjdska123)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기사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