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30일부터 '제2회 2019년 후원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후원 나눔 축제는 어르신, 기업, 지역주민의 참여 기회를 넓혀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고 나눔의 참 된 의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축제는 2주간 열리며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이어진다.  

특히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이번 행사 기간 자발적 후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어르신 모금단 운영, 버스킹 공연, 후원 로또, 복지관 내 카페 쿠폰 등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행복식권, 바자회, 장수 잔치, 어버이날 행사 등 지역 소외계층을 돕거나 지역 활성화를 위한 풍성한 나눔 행사도 준비했다.

이번 나눔 축제를 통해 모인 수익금은 결식아동 돕기와 노인복지발전기금으로 사용된다.

판교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일운스님)은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한층 더 밝은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누군가의 복지관이 아닌 우리 복지관, 우리 지역이라는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지역사회와 화합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일보 (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190428010012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