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판교 가! ! (을에 라나는 설렘)


17, 판교 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고 맛보고 나눌 수 있는 나눔의 장, 가을 나눔 문화축제를 열었다. ‘나눔이라는 단어에서 전해지는 사랑과 설렘을 느끼는 시간이었다.

  

▲  첫번 째 행운권 당첨자에게 쌀 전달하는 불국사 자광스님   ©성남복지넷

 

개회식은 11시에 일운 관장 스님의 인사말씀과 내빈 축사, 격려사, KB국민은행 판교 종합 금융센터 후원 전달식으로 진행되었다.

 

▲  너도 나도 ~속옷 구매 완료    ©성남복지넷

 

어머니 손맛 반찬가게에서 꼬마 김밥, , 김치 등 각종 반찬,

맛있는 밥차에서 파는 수제피자, 찹스테이크, 멘보샤,

천향과 함께하는 사랑의 후원회 짜장면, 탕수육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   노인일자리 어르신들께서 직접 텃밭에서 농사지은 열무와 당근 등도 있어요. ©성남복지넷

   

쌉니다~

판교 마트에선 채소, 향초, 치즈를,

샹그리아와 이웃 사랑 자비 나눔으로는 여성과 남성 속옷, 고급 와인과 위스키를,

반려동물 수제간식 장수하''에서의 강아지와 고양이 수제 간식도 인기였다.

  

  

복지관 어르신들과 지역의 재능 나눔으로 꾸며지는 포크기타 연주, 색소폰, 한국무용, 난타, 훌라댄스, 아쟁 등의 공연이 아름다운 가을 나눔 문화축제였다.

 

판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스님)은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봉은에서 위탁 운영되고 있으며, 성남시 내 거주자 60세 이상이시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교육, 취미여가, 사회체육 프로그램, 인지 지원 프로그램, 바둑, 장기, 탁구, 당구, 도서관, 헬스, 수영 등 자율 이용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다.

 

셔틀버스도 운영되어 많은 어르신들께서 내 집에서 식사하듯이 편안한 마음으로 이용할 수 있어 경로식당 이용률도 천명을 바라보고 있다고 한다.

 

문의: 판교노인종합복지관 031-620-2876

/사진: 성남시복지정보통신원 따슴피아문경화


아래링크를 누르시면 기사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